천안아산환경운동연합 > 주요활동 > 활동소식 > 롯데마트, 이마트 옥시제품 판매금지 요청 항의 캠페인

활동소식

롯데마트, 이마트 옥시제품 판매금지 요청 항의 캠페인

첨부파일 열기첨부파일 닫기

제  목: 롯데마트, 이마트 옥시제품 판매금지 요청 항의 캠페인

 

환경운동연합은 “생명, 평화, 참여”의 가치를 실현하기 위해 54개 지역조직, 54개 지역조직, 5개 전문기관, 7개 협력기관이 함께 노력하고 있으며, 국제환경단체인 지구의 벗 한국지부의 기능을 동시에 수행하는 아시아 최대의 환경단체입니다.

현재 가습기 살균제 사망자의 70%를 발생시킨 옥시제품 불매운동이 전국적으로 확산 되고 있습니다. 롯데마트 아산터미널점과 이마트 아산점에서도 불매운동 동참 의사를 밝혔으나 여전히 옥시제품을 판매하는 등 약속과는 달리 행동하고 있습니다.

이에 본 단체를 비롯한 아산지역 시민사회단체는 해당 마트가 가습기 살균제로 수많은 사상자를 낳은 옥시제품 판매를 중단해줄 것을 요청하고자 2016년 5월 24일 화요일 오후 4시에 두 곳에서 동시에 항의 캠페인을 진행했습니다.  캠페인에는 천안아산환경운동연합, 아산시민사회단체협의회 소속 단체 대표 및 실무책임자 그리고 아산 Y 생협과 어린이책시민연대에서 참여해주셨습니다.

 

이마트 아산점

롯데마트

롯데마트

천안아산환경운동연합

생명과 평화의 가치를 실현하고, 환경적으로 건전한 지속가능한 지역사회를 만들기 위해 활동하는 환경단체입니다. 시민들의 자발적 참여와 회원들의 회비로 운영되는 비영리 시민단체입니다.

활동소식의 최신글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