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아산환경운동연합 > 주요활동 > 활동소식 > 녹색도시 실현 도시환경포럼 발족

활동소식

녹색도시 실현 도시환경포럼 발족

첨부파일 열기첨부파일 닫기

녹색도시 실현을 위한 정책을 제안하고 지역 이슈를 점검할 도시환경포럼(공동대표 김의수·이광영)이 발족했다.

천안아산환경운동연합 시민환경센터는 지난 2월부터 도시환경포럼 구성과 운영을 준비해 지난 27일 오후 나사렛대 창학관에서 발족 기념식 및 창립포럼을 개최했다. 도시환경포럼은 앞으로 녹색도시의 대안 토론마당과 시민싱크탱크로 역할을 수행한다는 계획이다. 이를 위해 미세먼지 저감, 도심공원 확대, 미집행 도시계획시설, 에너지 자립도시 등의 주제로 분기별 1회 이상의 정책포럼을 개최하고 포럼 결과 내용을 시 등 관련 기관에 정책제안키로 했다.

도시환경포럼 초대 대표로는 김의수 전 전북대 철학과 교수, 이광영 남서울대 건축학과 교수가 공동으로 선임됐다. 초대 회원은 시민, 전문가, 행정 등 35명으로 구성됐다. 이광영 공동대표는 “천안, 아산을 지속가능한 녹색도시이자 창조도시로 만들기 위한 첫 걸음을 내디뎠다”며 “시민과 정책을 공유하고 제안하는 활동을 펼쳐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미세먼지 대책을 주제로 열린 창립포럼에는 장재안 아주대 교수와 명형남 충남연구원 책임연구원이 주제발표를 하고 김재구 천안시 환경위생과장, 안장헌 아산시의회 의원 등이 토론자로 참여했다. 대전일보 윤평호 기자(편집기사 2017-06-28 11:14:34)

 

 

(출처 :  )

천안아산환경운동연합

생명과 평화의 가치를 실현하고, 환경적으로 건전한 지속가능한 지역사회를 만들기 위해 활동하는 환경단체입니다. 시민들의 자발적 참여와 회원들의 회비로 운영되는 비영리 시민단체입니다.

활동소식의 최신글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