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아산환경운동연합 > 주요활동 > 활동소식 > 광덕산 시민의 숲 조성 자생화 및 나무심기

활동소식

광덕산 시민의 숲 조성 자생화 및 나무심기

지난 3월 31일에 광덕산 시민의 숲 조성을 위해 자생화 심기 행사를 가졌습니다.

모처럼 청명한  하늘 덕분에 풀꽃을 심으러 광덕산을 찾은 200여 봉사자 분들의의 발걸음도 상쾌했던 것 같습니다. 이 자리를 빌어 광덕산 시민의 숲 조성에 도움 주신 분들께 감사의 말씀 드립니다.

광덕산 일주문에서 시작된 하루. 아직 이른 아침이라 산 공기는 맑고 인적도 드물군요.
자연 속에서 나만의 시간을 위해서 가끔은 그렇게 조용한 산을 찾아 보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시작부터 마무리까지 즐겁고 유쾌한 광덕산 자생화 심기 행사였습니다.
다만, 자생화를 식재하면서 포트를 분리하지 않고 한데 땅에 심은 경우가 종종 있었던 점은 못내 아쉬운 부분입니다. 포트에 담긴 식물은 포트를 제거하고 심어야 뿌리도 잘 내리고, 건강하게 살아갈 수 있답니다. 미처 정리하지 않은 포트가 자칫 오염의 이유가 될 수도 있고요. 자생화 식재에 대한 저희 설명이 부족했던 것 같습니다. 이 또한 환경가꾸기 사업을 하면서 하나씩 배워나가는 과정이겠지요.

날마다 황사와 미세먼지 소식이 들려오네요.
우리가 심은 한 뿌리, 두 뿌리…, 이 풀과 꽃들이 자라서 보다 맑고 깨끗한 환경의 시작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천안아산환경운동연합

생명과 평화의 가치를 실현하고, 환경적으로 건전한 지속가능한 지역사회를 만들기 위해 활동하는 환경단체입니다. 시민들의 자발적 참여와 회원들의 회비로 운영되는 비영리 시민단체입니다.

활동소식의 최신글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