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아산환경운동연합 > 주요활동 > 활동소식 > 일봉산지키기주민대책위원회가 출범했습니다.

활동소식

일봉산지키기주민대책위원회가 출범했습니다.

첨부파일 열기첨부파일 닫기

천안시민과 일봉주민의 휴식터이자 천안의 허파인 일봉공원이 대규모 개발로 인한 파괴에 직면해 있습니다.  천안시의 일방적인 개발 정책 아래 민간공원특례사업이 추진되고 있으며, 이에 천안시 녹지의 마지막 보루인 일봉산 공원마저 2,700여 세대의 아파트 숲에 묻힐 위기에 처해있는 것입이다. 이에 일봉산에 기대어 살아가던 일봉산 주민들은 천안시민에게 맑은 공기와 휴식 공간을 제공하던 일봉산을 지켜내고 나아가 나날이 황폐해가는 천안시의 푸르른 녹지를 보존하여 우리 후손들에게 물려주고자 함께 일어섰습니다. 자연보존은 개발과 환경이라는 구시대적 대립을 넘어 인간과 뭇 생명의 공존을 위한 절대적 가치임을 확인하며 지난 8월 11일(저녁 7시) 일봉산지키기주민대책위원회가 출범했습니다.

□ 일 시 : 2018년 8월 11일 19시

□ 장 소 : 용곡동일하이빌1차 휘트니스센터2층(대표자회의실)

□ 참 가 (가나다 순)

동일하이빌1·2차, 동일하이빌4차, 두레1차, 두레2차, 성지새말, 신동아, 쌍용극동, 이화. 향촌현대, 현대1차, 현대2차, 천안아산환경운동연합 등

천안아산환경운동연합

생명과 평화의 가치를 실현하고, 환경적으로 건전한 지속가능한 지역사회를 만들기 위해 활동하는 환경단체입니다. 시민들의 자발적 참여와 회원들의 회비로 운영되는 비영리 시민단체입니다.

활동소식의 최신글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