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명서/보도자료

<성명서>

천안시는 일봉산 개발 홍보 행위 즉각 중지하고 주민의견을 존중하라

도시계획심의위원회 심의 전면 중단하고 민관협의체 구성 먼저 이행해야

 

○ 지난 9월 20일(목), 천안시는 주민대책위의 민관협의체 구성 공식 제안에 대해 즉각적으로 수용하겠다라는 뜻을 밝혔고, 이를 통해 관련된 대안적 논의들을 진행키로 하였다. 그러나 이후 어떠한 구체적인 구성방안이나 세부적인 추진절차에 대한 내용들이 제시되고 있지 않다.(주민대책위 보도자료 _ 2018. 9. 21일자 참조)

 

○ 민관협의체 구성 수용 언급에 대해 침도 채 마르기 전에 천안시는 일방적인 개발의 당위성을 강조하는 홍보물을 제작, 배포하는가 하면 각 통장 및 주민자치회장을 대상으로 주민설명회를 순회 개최하며 주민 간 갈등과 불신을 부치기고 주민여론을 호도하고 있다. 이는 진정성이라곤 눈꼽만큼도 찾아볼 수 없는 립서비스 행정으로 밖에 안보이며 주민들을 정치적으로 이용하려는 목적으로 밖에는 해석이 안 된다.

 

○ 또한 주민 절대 다수의 반대에도 불구하고 주민의 의견은 전혀 안중에도 없이 최근 도시계획위원회를 2차례나 개최하며 심의를 강행하고 있는 점은 일방적이고 독선적인 밀실행정의 극치를 보여주고 있다는 반증이며 천안시의 도덕성이 의심스러울 만큼 과연 주민의사를 반영하고 존중할 뜻이 있는지 묻고 싶다.

 

○ 오로지 개발에 혈안되어 천안 도심의 핵심 녹지를 훼손하며 아파트 건설을 강행하고 있는 천안시는 잔존하는 시민의 숲을 아예 초토화시키고 회색도시로 만들려고 작정한 것이나 다름없다.

 

○ 천안시는 지금이라도 일봉산 관련 일체의 홍보행위를 즉각 중단하고 심의 중인 도시계획위원회를 전면 중지하며 아울러 모든 심의내용을 투명하게 주민들에게 공개할 것을 요구하는 바이다. 또한 형식적인 구성이 아닌 민관협의체 구성의 위상과 기능, 역할에 대한 구체적 논의가 이루어질 수 있도록 관련 계획을 조속히 수립하고 이행할 것을 촉구하는 바이다. 끝.

  1. 10. 11

일봉산지키기주민대책위원회

천안아산환경운동연합

생명과 평화의 가치를 실현하고, 환경적으로 건전한 지속가능한 지역사회를 만들기 위해 활동하는 환경단체입니다. 시민들의 자발적 참여와 회원들의 회비로 운영되는 비영리 시민단체입니다.

성명서/보도자료의 최신글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