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아산환경운동연합 > 주요활동 > 성명서/보도자료 > [보도자료]일방적 일봉공원 개발 강행하는 천안시장은 사퇴하라!

성명서/보도자료

[보도자료]일방적 일봉공원 개발 강행하는 천안시장은 사퇴하라!

첨부파일 열기첨부파일 닫기

일방적 일봉공원 개발 강행하는 천안시장은 사퇴하라!

 

○ 일봉산지키기주민대책위원회는 지난 1월 21일~23일까지(오전08:00~09:30) 천안시청 앞에서「일봉산 개발 철회와 부패시장 사퇴를 요구」하는 약식집회를 진행하였다.

 

○ 불법적 정치자금법을 받은 협의로 지난 16일 1심에서 당선무효형에 확정되는 선고 공판 결과로 천안시장의 도덕성은 이미 땅에 떨어졌음에도 오히려 합법적으로 진행하는 주민들의 집회에 천안시는 부서장들을 동원하여 불법성 운운하며 사진 채증을 하는 등 주민들을 더욱 분노하게 하였다. 불통의 천안시장은 과연 천안시민을 대표할 자격이 있는지 묻고 싶다.

 

○ 천안시장은 지금이라도 일방적인 일봉공원 개발을 즉각 중단하고 자진 사퇴할 것을 촉구한다.

 

○ 시민이 요구한다. 천안시는 들어라.

천안시는 일봉산 도시계획심의위원회 조건부 심의 결과를 즉각 공개하라.

천안시는 일봉산 민간공원특례사업에 대한 시민 여론 수렴을 공정하게 실시하라.

시민 여론 수렴과 합리적 도시 숲 보전 마련을 위한 민관협의체 구성을 즉각 구성하라.

 

○ 이에 우리는 일봉산 개발이 철회 될 때까지 독선행정으로 환경파괴에 앞장서는 천안시를 규탄하는 1인 시위와 대시민 홍보캠페인을 지속할 것이다. 끝.

  1. 1. 25 일봉산지키기주민대책위원회

천안아산환경운동연합

생명과 평화의 가치를 실현하고, 환경적으로 건전한 지속가능한 지역사회를 만들기 위해 활동하는 환경단체입니다. 시민들의 자발적 참여와 회원들의 회비로 운영되는 비영리 시민단체입니다.

성명서/보도자료의 최신글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