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아산환경운동연합 > 주요활동 > 활동소식 > 병천면 도원리 돈사단지 허가 철회 요구 주민 기자회견

활동소식

병천면 도원리 돈사단지 허가 철회 요구 주민 기자회견

첨부파일 열기첨부파일 닫기

 

IMG_3547 IMG_3552

2015년 9월 21일(월) 11시 천안시청 브리핑룸.

오늘  병천면대규모축사건립반대대책위와 천안아산환경연합은 4.754㎡규모의 대규모 돈사 허가에 강력한 반대의 뜻을 밝히며 돈사단지 허가 철회를 촉구하는 기자회견을 했다. 아침부터 아프고 불편한 몸을 이끌고 30여명이 넘는 주민들이 참석해서 주민의견을 무시한 행정의 처사에 분노하였다.

기자회견을 마치고 천안시장 면담을 신청하기 위해 시장실로 향했으나 계단문과 입구유리문을 잠그고 벨을 눌러도 아무런 인기척이 없었다. 전화를 하니 나와보지도 않고 돌아가라는 답변뿐이었다.  집회나 시위, 항의방문이 아닌 그저 면담신청을 하러 왔을뿐인데, 주민을 문적박대한 비서실에 강하게 항의하자 30여분만에 지팡이에 몸을 의지한 주민들은  겨우 비서실로 들어갈 수 있었다.

문을 잠근것에 대해서는 사과하였고, 열 일 제치고 오늘이라도 빠른시일내 면담시간을 잡아 연락하겠다고 이야기했다. 공사현장에서의 강한 폭언과 협박 등 주민들은 많은 어려움에 처해있다. 천안시가 주민의 의견을 존중하여 필요한 조치들이 하루빨리 이루어지길 바란다.

+기자회견문은 보도자료 게시판에 있습니다.

 

 

천안아산환경운동연합

생명과 평화의 가치를 실현하고, 환경적으로 건전한 지속가능한 지역사회를 만들기 위해 활동하는 환경단체입니다. 시민들의 자발적 참여와 회원들의 회비로 운영되는 비영리 시민단체입니다.

활동소식의 최신글

답글 남기기